우석대학교 홈페이지

크롬(Chrome)과 엣지(Edge), 사파리(safari) 브라우저 사용을 권장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IE)에서 이용 중에 오류가 발생한 경우, 권장 브라우져(크롬, 엣지, 사파리)를 사용하세요.

커뮤니티

공지사항

[필독][교수학습] Zoom 프로그램 끊김 및 튕김 현상 안내
  • 작성자
  • 작성일자
  • 조회9,600

                 [필독][교수학습] Zoom 프로그램 끊김 및 튕김 현상 안내


 
    안녕하세요.  교수학습지원센터입니다.

    Zoom 실시간 화상수업을 운영하면서 영상 끊김 및 튕김 현상이 계속 나타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많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에서 Zoom 프로그램 사용 폭주로

    Zoom 서버  트레픽 과부하로 생긴 증상이였습니다.

    현재 저희 대학교만 일어난 현상이 아닌 Zoom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모든 학교에서  일어나는

    동일 증상으로 확인되었습니다.

    Zoom 회사의 대책방안은 트레픽을 커버하기 위한 작업중에  있다고 하오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저희 교수학습지원센터에서도 안정적 비대면 수업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스마트학습관리시템에서 Zoom을 접속하는 모듈 문제가 아님.
     * 우석대학교 내부 인터넷망 확인 결과 이상 없음.
    * 1학기에 끊김 현상이 있었던 경우에는 네트워크 속도가 안정적인 곳으로 사용하거나
      컴퓨터를 업데이트 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0. 09. 04


                       교 육 혁 신 본 부           교 수 학 습 지 원 센 터